유료서비스약관

본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콘텐츠 제공 관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유료서비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 3 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안내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3. 결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구매 : 회사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유료서비스의 가액을 청구하거나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5. Live : 회사가 방송채널의 실시간 방송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보너스 포인트: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는 포인트로 회사의 이벤트/프로모션이나 SPOTV NOW 포인트 충전에 대한 추가 포인트 지급, 회원의 불편사항에 대한 보상 포인트 등이 보너스 포인트에 포함됩니다. 단, 보너스 포인트은 회사가 정한 특정 이용권 및 콘텐츠에 한해서 회사가 설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환불이나 타인에게 양도를 할 수 없습니다.

7. 이 약관에 정의되지 않는 용어는 일반서비스이용약관에 정의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유료서비스 내용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② 유료서비스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③ 유료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④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유료서비스 확인 및 선택 ②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③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20 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 및 범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서비스 속성에 따른 분류 (ㄱ) LIVE 서비스: 회사가 콘텐츠를 온라인 LIVE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ㄴ) VOD 서비스 : 회사가 콘텐츠를 VOD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② 자동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ㄷ) 기간제 상품: 회원이 LIVE, VOD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 (ㄹ)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정기적으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회사에 결제하기로 신청한 경우 회원이 지정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유료서비스의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상품 ③ 판매 방식에 따른 분류 (ㅁ) 직접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ㅂ) 대행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제 3 자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해당 판매 상품의 이용 방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2. 유료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콘텐츠별로 국가별 라이선스 정책 및 기간에 따라 이용 가능 콘텐츠의 수량과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가입시 회원에게 가입안내 또는 팝업안내 등의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가입을 권고하고 회원의 동의를 통해 유료서비스에 가입시킬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유료서비스 가입 후 이용 가능한 콘텐츠의 변경 내재 제한이 있을 경우 유료서비스 가입을 해지하고 회사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12 조(환불정책) 기준에 따릅니다. ③회사는 저작권 문제 또는 기타 사업권역 문제로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이미 대금 결제를 통해 이용 기간이 확정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 하여야 하나,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 외적 조건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부득의할 경우 전체 기간에 대한 잔여 기간의 비율을 계산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합니다. ④해외 가입 회원 여부는 IP 주소 확인이나 회원 본인의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으로 합니다.


제 7 조 [결제방식]

1.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①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②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③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④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 8 조 [자동결제 및 해지]

1.회사는 매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최초 결제일 익일 1일차부터 서비스 일수로 계산)

3.자동결제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 개월 입니다. 자동결제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 부터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 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6.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SPOTV NOW 포인트]

1. SPOTV NOW 포인트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본인이 직접 이용하는 것에 한정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이용방법은 영리 또는 비영리를 구분하지 않고 엄격히 금지되며, 제 3 자에게로의 일체의 복제, 전송, 배포, 대여, 방송 행위는 금지됩니다.

3. SPOTV NOW 포인트를 통한 결제 가능한 유료 서비스의 범위, 이용방법, 사용제한 등은 서비스 페이지에 안내된 내용 혹은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4. SPOTV NOW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5. SPOTV NOW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발급하여 지정한 기간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SPOTV NOW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6.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SPOTV NOW 포인트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결제취소]

1.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제 1 항의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회사는 제 1 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①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②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③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5.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계좌이체 등)을 이용해서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이 경우는 본 약관 제11 조 및 제12조에 따라 환불처리만 가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1.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회사가 제 1 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 2 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2 조 [환불정책]

1.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①LIVE/VOD 유료서비스 : 전체 이용대금 = 기 이용일수 X 일일 이용대금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제 1 항의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잔여 금액에서 위약금(10%) 및 지불수단별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3.회사는 본조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할 경우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요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 1 항 및 제 2 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제1항의 환불 대상이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①회사가 발행한 쿠폰이나, 이벤트 당첨을 통해 받은 유료서비스 이용권의 경우 ②기타 회원이 직접 결제하지 않은 경우

5.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6.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 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8.환불 입금은 제 1 항에 기재된 각 날로부터 3 영업일이내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후불제 결제수단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3 개월 이내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9.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이용요금의 납부여부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과오금]

1.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4 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일반서비스약관과 이 약관이 상충되는 경우 이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